코레일톡 환불 반환 신청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레일톡은 코레일이 운영하는 앱입니다. 앱이 없으면 코레일톡으로 환불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코레일톡 다운로드를 눌러 다운로드해서 환불 반환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래 버튼을 클릭해 코레일톡을 다운로드하고 아래 내용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검색창에 '코레일톡'이라고 쓰고 검색을 누르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역구입 승차권 전화, 인터넷, 코레일톡 환불 신청
역구입 승차권 전화, 인터넷, 코레일톡으로 편하게 환불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환불 신청이 가능한 기간은 출발 1개월 전부터 출발 바로 전까지 돈을 반환받을 수 있습니다. 철도고객센터와 철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만 코레일톡이 가장 쉽고 빠릅니다. 편안한 방법으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금 결제 환불 반환 시기는 출발일 기준 1년 이내 역에 승차권을 제출하면 환불됩니다. 신용카드 결제는 전화 반환, 코레일톡 반환은 즉시 환불됩니다. 다만, 카드사 사정에 따라 3~5일 정도 후에 반환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 방법: 철도고객센터(☏1544-7788, 1588-7788), 홈페이지, 코레일톡
- 전화 반환 신청: 전화반환 전용 전화(☏1544-8787), 8시~20시 운영
- ARS 반환 접수: 운영시간 외에는 ARS(☏1544-1188)로 접수 가능
환불 신청 절차
환불 신청 절차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환불 신청 절차를 모르면 당황할 수 있습니다. 단계별로 요약해 드리겠습니다.
- 1단계: 철도고객센터, 홈페이지, 코레일톡+에서 환불 신청 (개별약정 동의)
- 2단계: 해당 승차권을 역에 제출 (열차 출발일로부터 1년 이내)
- 3단계: 위약금 제외 후 금액 환불
위와 같은 절차를 거쳐 환불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용카드 등 카드 결제는 해당 카드사 일정에 따라 3~5일 후 반환됩니다.
모든 과정은 대부분 코레일톡으로 쉽고 빠르게 해결되니 코레일톡을 다운로드해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