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KTX 취소표 예약대기하는 방법과 승차권 분실했을 때 승차권 구간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여행이나 명절에 열차 예매를 못했다면 당황스럽습니다.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KTX 취소표 예약대기를 하면 됩니다. 승차권을 잘못 예약했을 때도 당황스럽습니다.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구간 변경을 하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승차권 분실했을 때 대처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취소표 예약대기는 선착순이니 아래 버튼을 클릭해 빠르게 예약대기하시기 바랍니다.
매진열차 취소표 예약대기
매진열차 취소표 예약대기는 출발 2일 전까지 철도 홈페이지 레츠코레일에서 예약대기 신청할 수 있습니다. 좌석 배정된 당일 24시 안에 결제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신경 써서 힘들게 예매한 표가 취소되면 속상합니다.
예약됐다면 빠르게 결제하시기 바랍니다. 좌석배정 결과는 SMS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아래 버튼을 누르면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승차 후 구간 변경
승차 후 구간 변경이 필요한 대표적인 때는 예약을 잘못했을 때입니다. 더 멀리 가야 하는데 중간에 내릴 수도 없고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간단합니다. 승무원에게 추가금액을 지불하고 승차권 재구매하면 됩니다.
미구매하면 부정승차로 간주해 30배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이번에는 반대로 도착역 전에 내릴 때는 환불 위약금을 제외하고 환불해 줍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승차권 분실
승차권 분실은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요? 코레일 회원이면 회원번호를 제시하거나 비회원이면 신용카드 또는 전화번호 등으로 구입 사실을 확인하면 됩니다.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참고로 분실한 승차권은 구간을 변경하거나 환불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모든 걸 대부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검표할 때 승차권이 없더라도 위의 방법으로 승차권을 인증하면 됩니다. 코레일 회원번호는 길어서 외우기 힘듭니다. 로그인해서 보여주시면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