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코레일 유실물 확인하고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명절에 많이 이용하는 KTX도 적용됩니다. 잃어버린 물건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면 빠르게 철도고객센터나 역 유실물 센터로 문의하는 게 가장 빠릅니다. 그 가운데 고객센터보다 해당역 유실물 센터가 현장보관하고 있기 때문에 가장 빠르게 유실물 확인이 가능합니다. 전국 모든 역 유실물센터는 아래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나옵니다.
지하철 유실물 신고 및 문의
철도고객센터는 1544-7788입니다. 역 유실물센터 번호를 바로 알고 싶다면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나옵니다.
역이름 기준으로 ㄱ부터 ㅎ까지 검색이 되기 때문에 간편합니다. 반대로 분실물을 습득했다면 똑같이 고객센터나 주요 역 유실물 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지하철 주요 역 유실물센터 연락처
지하철 유실물을 알게 되면 즉시 역무실로 신고하는 게 좋습니다. 다음과 같은 정보를 알고 있으면 유실물을 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
- 열차번호
- 이용구간
- 승차 호차 및 좌석번호
당황하면 기억이 전혀 나지 않을 수 있는데 티켓이나 예약내역을 확인해 보면 대부분 있는 정보입니다.
잘 모르겠다면 승무원에게 신고하면 됩니다. 만약 잃어버렸다는 사실을 나중에 알게 된다면 어떤 정보도 없거나 신고를 늦게 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럴때는 경찰청 LOST112에 문의합니다.
경찰청 유실물 종합관리시스템 LOST112에서 대부분 유실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이나 코레일 KTX에는 CCTV가 많고 지켜보는 눈이 많기 때문에 대부분 유실물은 잘 보관되고 있습니다.
유실물 수령 준비물
- 본인 수령: 역 방문 시 본인 신분증 필수
- 대리 수령: 위임장과 본인 신분증 사본(사진 있어야 함), 대리인의 신분증 필요
위의 정보로 물건을 놓고 내려도 당황하지 말고 지하철 코레일 유실물 확인하고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